Top Stories for March 26, 2018

#1. 신규 OTT가입자, TV시리즈에 끌리다

세븐파크데이터(7Park Data)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넷플릭스(Netflix)와 훌루(Hulu)의 신규가입자들에게 TV프로그램과 시리즈가 전통적으로 “첫 번째 경험” 포인트로 쓰일 수 있다. 신규 가입자가 가입 첫날 소비하는 콘텐츠 종류가 간단한 시험과 오랜 관계 사이의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통찰력이 중요하다고 세븐파크데이터는 말했다. 소비자가 가입하도록 강요하는 콘텐츠 형태에 실마리를 줄 수 있다.

주목해야 할 이유 : 70%의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와 88%의 훌루 신규 가입자들은 영화같은 다른 콘텐츠 종류보다는 TV시리즈를 먼저 경험했다고 2017년 2월 1일부터 2018년 1월 9일까지 모은 자료를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세븐파크데이터가 밝혔다.
THE TAKE: MCN

 

#2. 보고서 : 애플, 내년 오리지널 TV 프로그램 런칭 계획

뉴욕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Apple)은 자사의 자체 제작(또는 오리지널) 시리즈 첫방을 고려하고 있다. 기사는 프로듀서와 엔터테인먼트 임원을 인용, 애플이 TV 노력에 자금을 대기 위해 자사의 중요한 현금보유액을 사용해 왔다고 보도했다. – 사실, 오리지널 프로그램 첫 시행에 10억달러 이상의 돈을 지출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이유 : 테크 대기업, 애플은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어떻게 배급할 것인지 그 방법에 대해서는 비밀로 하고 있다. 업계 임원들은 애플이 넷플릭스(Netflix)와 HBO 같은 가입자 모델을 인용할 것이라 예상하지만 일부 오리지널 시리즈는 무료 또는 다른 서비스의 일부로 이용하게 될 지도 모른다. 지금까지, 애플은 12개 프로젝트를 승인했고 이중 9개 프로젝트는 바로 제작지시가 내려졌다. 즉, 파일럿 제작을 건너뛰고 바로 제작을 앞두고 있다는 의미다.
4 TAKES: NYT | Variety | Tech Crunch | Fierce Cable

 

#3, 넷플릭스, 2019년 F1 다큐멘터리 계획

넷플릭스(Netflix)는 내년 초 상영하기 위해 2018년 포뮬러원(Formula One, F1)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을 계획했다. 포뮬러원은 10부작 제작자는 일년간 코스에서부터 스포츠 매니지먼트 팀뿐만 아니라 드라이버, 팀 감독, 오너까지 비교할 수 없는 접근권을 갖게 된다.

주목해야 할 이유 : 포뮬러원은 호주 오프닝 레이스에 앞서 토요일 위 내용을 발표했다.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시리즈는 시청자에게 경주용 자동차의 운전석과 대기소 안을 보여 주고 주요 선수의 인터뷰를 소개한다. 최근 처음으로 OTT스트리밍 서비스에 고개 숙인 포뮬러원은 넷플릭스의 전 세계 시청자와 브랜드가 더 많은 일반팬들을 모으는데 도움일 될 것이라 믿고 있다.

5 TAKES: Deadline | Reuters | Engadget | Media Play News | DTVE

 

#4. 유투브TV(YouTube TV), NAB결승 프리젠팅스폰서로 덩크슛 (B&C)

#5. TV 임원, 숀다 라임즈(Shonda Rhimes)와 라이언 머피(Ryan Murphy) 초대박 계약으로 프로듀서들 돈에 목마르게 했다고 말해.. (Variety)

#6. 칸느(Cannes) 예술감독, 넷플릭스 경쟁 금지를 설명하다 (THR)

#7. 애플(Apple)과 디즈니(Disney), 넷플릭스 덥칠 준비를 하다 (The Motley Fool)

#8. The Best Discoveries Netflix Made While Researching How People Watch TV (Quartz)

#9. 넷플릭스가 나오기 전 빈지TV 발명에 도움을 주었던 AOL In2TV의 잊혀진 이야기 (Business Insider)

#10. 스마트TV는 우리가 필요한 유일한 TV가 될 수 있는가? (nScreen Media)

 

오늘의 인용

“넷플릭스가 초기에 수많은 가입자를 얻고 오래된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대신 수억달러를 들여 하우스오브카드(House of Cards)를 제작한 것처럼 자체 제작 프로그램에 투자하기로 한 탁월한 결정을 내렸을 때 그전에 미디어 업계에서는 절대 일어날 그런 일은 아니었다. 내 생각을 날려버렸다. 거대한 진공청소기가 등장해서 다른 모든 진공청소기를 밀쳐 버린 것 같다. 그리고 그들을 능가할 수 없고 누구도 그들과 경쟁할 수 없다.”
– IAC Chairman Barry Diller

 

오늘의 블로그

TV Ad Regulations May Be Next for Facebook
미디어포스트(Media Post) 웨인 프리드먼(Wayne Friedman)
연방 규제 당국이 페이스북(Facebook)을 겨누고 있는가? 미디어 규제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특히 마을에 페이스북만이 유일한 – 대부분- 사업인 경우 말입니다. TV 네트워크들은 아마도 비슷한 느낌을 기억할 겁니다.. 더 보기»

 

오늘 최고의 트윗

블룸버그 캐나다(Bloomberg Canada)
@BloombergCA
수천개 스트리밍 앱으로 인한 TV의 사망 https://bloom.bg/2pxmnQ9

태그가 있는 글:, , ,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