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12.22.2014

#1. 폭스뉴스 &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 디시 가입자는 볼 수 없어

폭스와 디시 양사가 송출중단(blackout)을 일으킨 책임을 서로에게 떠넘기는 분쟁 속에 이번 주 디시(Dish) 가입자들은 폭스뉴스 채널(Fox News Channel)과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Fox Business Network)의 액세스를 잃었다.

CBS의 12월 5일 송출중단과 약 한 달간 지속된 터너 네트워크(Turner Networks)의 10월 송출중단 등으로 협상 면에 있어서 디시는 힘든 한 해를 보냈다.

5 Takes: MCN | Fierce Cable | Deadline | Variety | B&C

#2. 버라이즌: FCC, 상호협약 규제할 권한 없어

버라이즌(Verizon)은 지난 주 FCC에게 해당 위원회는 넷플릭스(Netflix)가 버라이즌과 맺은 것과 같은 유료 상호접속(interconnection) 협약을 규제할 권리가 없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유료 1)피어링 협약은 ISP가 2)라스트 마일에서 네트워크의 상호연결 지점으로 차별을 바꿀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협상이 이루어진 유료 피어링 협약은 망중립성 고려 사항의 일부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버라이즌은 역사적으로 FCC 스스로가 위와 같은 상호연결 협약을 망중립성과는 별개로 여겨왔고 그러한 협약은 “전형적인 사설 전송 협약이며 3)기간통신으로 규제될 수 없다.”고 말했다.

1)피어링(Peering) 협약 : 넷플릭스 같은 업체들이 자사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를 케이블회사의 망과 좀 더 원활하게 연결하는 대신 급행료를 지불하는 계약.

2)라스트 마일(last mile) : 소비자 가정으로 직접 연결된 전화나 케이블의 일부 시스템, 수신 인프라와 시청 가구 사이의 마지막 접점.

3)기간통신(common carriage) : 설비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공중에게 비차별적으로 전기통신서비스(Telecommunication Service)를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

#3. 디렉TV와 폭스 네트워크, TV에브리웨어 계약 체결

디렉TV(DirecTV)와 폭스 네트워크(Fox Networks)는 위성TV 서비스 사업자 디시의 2천만 고객에게 웹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일부 폭스 네트워크의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 액세스를 주기로 계약에 합의했다.

이번 거래로 인증된 폭스의 수신 범위가 미국 유료TV 가구의 약 80%로 확대됐다. 이번 계약으로 인터넷이 연결된 디렉TV 가입자들은 폭스(Fox), 폭스나우(FoxNow) 및 내셔널지오그래픽(NatGeo) 앱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FX, FXX, 스포츠 채널인 FS1과 FS2,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National Geographic Channel)과 내셔널지오그래픽와일드(National Geographic Wild)의 전국 방송(feed)는 디렉TV 에브리웨어(DirecTV Everywhere) 플랫폼에서 집밖에서도 볼 수 있다.

5 Takes: THR | MCN | Variety | Advanced Television | Rapid TV News

#4. 디시, 컴캐스트와 저널브로드캐스트(Journal Broadcast)와의 전송 교착상태 해결

#5. 디렉TV와 디즈니(Disney), 전송 협상 계속

#6. 구글(Google), 법원에 미시시피 검찰총장의 ‘불법’ 콘텐츠 소송 금지 요청

#7. 페이스북 TV(Facebook TV) 쇼? HLN, 소셜미디어 대기업과 함께 파일럿 제작

#8. FCC 경매가 명확히 해… 4)EOBC는 이에 대해 이의 제기

#9. 5)타이틀2가 소비자 요금 150억 달러 증가를 의미한다고? 헛소리!

#10. 북미의 모든 업스트림 대역폭 사용에서 넷플릭스의 업로드 트래픽 기이하게 9.5% 증가

4)EOBC : 방송 연합을 위한 기회 증진 (The Expanding Opportunities for Broadcasters Coalition)

5)미국 통신법 706조에서는 FCC 및 주정부에게 모든 미국인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합리적이 고, 시의적절하게 이용가능하도록 보급을 촉진할 의무를 부여하고 있으며, 의회는 정기적으로 초 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보급정도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보급확대를 위한 정책추진 권한을 FCC 에 부여하고 있음. 1996년 재정된 미국 통신법은 산업을 4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통신사업자는 타이틀 2(Title II)로 분류돼 강력한 규제를 받지만,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규제의무를 부과 받지 않는 정보서비스에 해당하는 타이틀1으로 분류된다.

오늘의 인용

넷플릭스(Netflix)나 아마존(Amazon)같은 SVOD 서비스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을수록, 소비자들은 같은 콘텐츠를 보기 위해 광고를 끝까지 앉아서 보기 힘들어진다. 이것은 프로그래머들에게서 시청률과 광고 수익을 감소시키고 있고, SVOD 서비스의 콘텐츠 라이선스 수수료는 이를 보전해 주지 않고 있다.

– VOD IT 기업 블랙애로우(BlackArrow) 사장, 닉 트로이아노(Nick Troiano)

오늘 최고의 트윗

Broadcasting & Cable @bcbeat : 디즈니(Disney), 5)NCTC와 재전송 협약 체결 http://bit.ly/1JKoy77

5)NCTC : (National Cable Television Cooperative) : 주로 시골 지역의 케이블 시스템을 이용하는 가입자, 5백만 명을 대표하는 구매 컨소시엄.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