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BO의 CTO, 회사가 스트리밍 기술을 MLB에 외부 위탁한 후 사직
HBO가 2015년 제공하기로 계획한 독립형 스트리밍 서비스 담당을 MLB 어드밴스드 (MLB Advanced)에 맡기기로 밝혀 OTT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사내 노력을 무력화시키자 이 회사의 CTO(최고 기술 책임자) 오토 버크스(Otto Berkes)가 사임했다.
MLB 어드밴스드는 이미 WWE 네트워크(WWE Network) 같은 클라이언트에게 1)화이트 라벨 스트리이 기술을 제공하지만 HBO가 가장 큰 고객이 될 것 같다. 이 것이 케이블 가입자에게 기존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의 미래에 어떤 의미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버크스는 메모에서 새로운 접근이 “저의 전체 능력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 지금에 HBO를 떠날 적기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5 Takes: Fortune | MCN | Variety | Video Ink | Fierce Cable
1)화이트 라벨 제품 혹은 서비스(white-label product or service): 어떤 회사들(판매회사들)이 마치 자신들이 만든 것처럼 보이도록 다시 브랜드 입힌 한 회사(제조사)에 의해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
#2. 아마존, 4K 런칭
아마존(Amazon)이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서비스 가입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타이틀을 포함해 새로운 4K 포맷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울트라 HD(Ultra-HD) 서비스를 런칭했다.
알파 하우스(Alpha House), 트랜스페어런트(Transparent) 및 어린이 시리즈 노멀 가의 고티머 깁슨 인생(Gortimer Gibbon’s Life on Normal Street)과 같은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를 포함해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은 추가 요금 없이 울트라H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의 인스턴트 비디오(Instant Video)앱을 통해 스트리밍되는 서비스는 엄선된 LG, 삼성, 소니의 울트라 HD 커넥티드 TV와 호환된다.
5 Takes: MCN | TBI Vision | Home Media | Tube Filter | TV Predictions
#3. 디스커버리, 훌루와 프로그래밍 딜 맺어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스(Discovery Communications)는 훌루(Hulu)와 최초의 배급 협약을 체결해 호기심해결사(Mythbusters), 생명을 건 포획(Deadliest Catch)을 포함해 자사의 인기 리얼리티 시리즈를 SVOD로 서비스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디스커버리는 자사의 프로그램을 OTT 사업자와 공유하기를 매우 주저했었다. 이 뉴스는 디스커버리가 프로그래밍 딜에 관해 넷플릭스(Netflix)와도 논의 중이라고 말 한 후 나왔다.
5 Takes: B&C | Variety | Home Media | Fierce Cable | TBI Vision
#4. FCC 대다수, OTT(Over-the-Top) 2)규칙제정공고 승인
#5. CBS의 레슬리 문베스(Leslie Moonves), TV 주파수 매각 가능성 있어
#6. 머독(Murdoch): 디지털, TV 산업이 혁신할 기회를 줘
#7. 디시(Dish)의 오토호프(AutoHop), CBS와의 딜 이후 서서히 사라지나?
#8. Five Stumbling Blocks to Mass Adoption of Internet TV
#9. 디렉TV(DirecTV), 1년 가입자 트렌드에 더 자신감
#10. 4KTV: ITU, 구리 전화선으로 1 Gbps 가능
2)규칙제정공고: FCC가 규칙을 제정하는 절차 중 하나. NPRM(Notice of Proposed Rulemaking)
태그가 있는 글:4K, amazon, Discovery, 넷플릭스, 도전자 Netflix, 디스커버리, HBO, HBO 스트리밍, 아마존, 오토 버크스, 훌루, netflix, Otto Berke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