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6.18.2014

#1. 민주당, 인터넷의 ‘유료 우선순위’ 금지 법안 제출

미 상원 법사위원장 패트릭 리히(Patrick Leahy, 민주당-버몬트)와 하원 통신 분과 위원인 도리스 마쓰이(Doris Matsui, 민주당-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유료 우선순위(paid priority, 급행회선 혹은 고속회선을 허용한다)를 금지하고 “2개 계층(two-tiered)의 인터넷 시스템을 방지”할 온라인 경쟁 및 소비자 선택법(The Online Competition and Consumer Choice Act)을 상원과 하원 모두에 제출했다.

이 법안은 지난 달 FCC가 1)의견제출(Public Comments) 과정에 공개했던 수정안에 대해 대중의 비판이 있는 가운데 나왔다. 위원장 톰 휠러(Tom Wheeler)가 초안한 법안들은 2010년 FCC에 의해 통과된 인터넷을 개방키로 되었으나 1월 연방 항소 법원이 법률상의 사소한 절차로 버려진 규제를 회복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5 Takes: CNet | Fierce Telecom | Washington Post | B&C | Media Post

1)의견제출 (Submitting Public Comments) : FCC 규칙 제정 절차에 대한 국민 참여 단계. FCC 규칙제정을 위해 거치는 각 절차마다 이해당 사자를 포함한 일반인 누구라도 전자적으로 혹은 우편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제출을 통해, 이해당사자는 FCC 안(案)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이유 및 당해 주제에 대하여 생각하는 바를 말할 수 있다. 최초의 의견제출이 마감되면, 제출된 의견에 대하여 응답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간이 주어진다. 이때, 타인들이 제출한 의견에 대한 응답 의견(reply comment)을 제출할 수 있다.

#2. 유투브, 유료 음악 서비스 런칭하며 인디 뮤직비디오 차단키로

유투브(YouTube)는 올 여름 말에 구독형 음악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으로 이는 자신들의 아티스트 영상을 디지털 동영상 플랫폼 유투브에 게재해 온 인디 레이블에겐 나쁜 소식이다.

이를 처음 보도한 파이내셜 타임즈에 따르면 이 레이블들이 목전의 음악 서비스로 유투브와 계약을 하지 않는 결과로 빠르면 이번 주 일부 인디 아티스트 동영상이 유투브에서 사라질 수도 있다.

4 Takes: FT | Video Ink | Variety | Engadget

#3. NFL&NAB, 스포츠 방송중단 규칙 방어 위해 뭉쳐

CBS, Fox 및 미방송협회(NAB)의 지지 하에 전미 미식 축구 연맹(NFL)은 스포츠 방송중단(Blackout) 규칙을 누락시키려는 FCC의 제안에 대처하기 위해서 웹서비스를 시작했다.

1975년 규칙은 게임이 진행되는 지역에서 경기가 방송 되지 않는 경우 케이블과 위성 TV 방송사가 전국적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보여주지 못하게 한다. NLF은 경기장 티켓이 충분히 판매되지 않았을 때 경기가 방송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3 Takes: B&C | The Hill | Washington Post

#4. D.C.의 TV 드라마시즌, 방송사들로 하여금 에리오(Aereo) 판결을 기다리도록 해

#5. 디렉TV(DirecTV), 법원판결 패소로 오베이션TV(Ovation TV)와 릴즈(Reelz) 채널뺄 수 없어

#6. AT&T, 새로운 회사를 인수할 때마다 같은 약속을 해

#7. AMG&무비페이버리츠(Movie Favorites), 모바일 OTT 서비스 도모

#8. 위성사업자 SES& 2)EBU, 월드컵 Ultra-HD 위해 협력

#9. 3)ETIA, OTT의 발전 검토

#10. 에리오를 지원하는 구글(Google)의 대담한, 어쩌면 무모한 움직임

2)EBU : 유럽방송연맹(European Broadcasting Union)

3)ETIA : 인터넷 시대의 엔터테인먼트 기술(Entertainment Technology in the Internet Age) SMPTE가 주최하는 컨퍼런스

오늘의 인용

“생태계의 전송 부분에 구멍이 생겨 대규모의 시청자들이 거실에서 UHDTV 콘텐츠 시청을 하기까지는 얼마간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에 4K 기술은 집에서 시청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FIFA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3DTV 지원을 포기했기 때문에 – UHD포맷이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는데 큰 실패한 것을 고려해볼 때 – 고화질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는 가구가 2억 6천 가구까지, 덜 화려한(less-glamorous) HDTV가 많은 월드컵 시청자들 선호 포맷이 될 것이다. “

– 영국 시장조사 업체 오범(Ovum) 수설 애널리스트, 테드 홀(Ted Hall)

오늘 최고의 트윗

@VideoNuze : 모든 잡음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Netflix) 상호접속 비용 “무척 적어”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시인 http://cbit.org/blog/…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