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idential vs confident

최근 포스팅이 좀 부실합니다.

5월초 연휴로 밀린 뉴스를 올릴 것인가 뺄 것인가 짧게 고민을 한 끝에 주요 뉴스만이라도 올리자 해서 급하게 포스팅했습니다. 그리고 간혹 졸다가 포스팅 공개 버튼을 눌러 버린 경우도 있고요. 그런데 정줄(?)을 놓은 상태로 검토도 하지 않았습니다.

문맥을 놓치거나 오역도 있을 듯 합니다. 공부한다 생각하고 올리는 거라서 거친 점이 있는데 이 부분은 꾸준히 뉴스를 읽어 주신다면 업계의 방향을 가늠하는데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하며 양해 구합니다.

 

제 허접한 영어를 고백하자면,

예전에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분에게 메일을 받았는데 ‘keep it confidential’이라고 당부를 하며 맺음을 했는데 제가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Confidential를 confident로 착각.. 문맥이 이상한 것도 모르고 흥분해서 자신감 충만한 채로 여기저기 자랑하고 떠벌이는 바람에 사이가 틀어져 버렸습니다. 지금도 그 생각하면 얼굴이 화끈거립니다.

그래서 말인데,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