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3.26.2014

#1. 페이스북, TV 광고 구매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 제공

1)업프론트 광고 시장이 다가오면서, 페이스북(Facebook)과 협력하는 연구소가 이 거대한 소셜 사이트에서 나오는 데이터가 TV 광고 방송을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겨냥하고 구매하는지 보여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20년 동안 빅데이터에 컴퓨터 과학을 적용해 온 4C가 내놓은 페이스북의 공개 데이터 분석으로 사람들이 교감하는 브랜드와 이들이 시청하는 프로그램 사이의 관계를 밝혀졌다. 이들 관계 중 일부는 스포츠에서의 맥주회사 광고처럼 오랫동안 지속된 미디어 구매 방법을 확인시켰지만 다른 관계들은 새로운 놀라운 결과를 내놓았다.
The Take: B&C

1)Upfront : 업프론트. 방송광고를 6개월에서 1년까지 장기 계약하는 판매방식


#2. 퓨 리서치 센터 뉴스 미디어 동향에 관한 보고서 : 시청률-지방 TV 상승, 케이블은 하락

수요일 발표된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의 뉴스 미디어 동향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은 5년 만에 처음으로 지방 TV 뉴스 시청률이 증가한 해로 전통적인 TV 뉴스를 위해 이것 저것 뉴스를 긁어 모았지만 케이블 뉴스는 추세 하락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방 TV 뉴스 시청자는 더 늘었지만 2010년과 비교해서 TV 방송국이 자체 제작한 뉴스는 더 줄었고 이 보고서는 소유권 변화 및 콘텐트 공유 협정의 “물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4 Takes: B&C | Pew Research | Nieman Journalism Lab | Fierce Online Video

참고 : NewsPeppermint


#3. 페이스북, 20억 달러에 오큘러스 인수

페이스북(Facebook)은 몰입형 가상현실 헤드셋 제조업체, 오큘러스 VR(Oculus VR) 인수에 20억 달러를 지불한다고 발표했다. 발표문에서, CEO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는 오큘러스 헤드셋을 엔터네인먼트 및 통신의 미래를 위한 준비라 언급하면서도 페이스북의 모바일 우선 전략을 되풀이했다.
캘리포니아 어바인(Irvine)에 위치한 오큘러스의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는 사용자의 눈을 가려 사용자가 플레이 하는 게임 및 보고 있는 영화 속 가상 현실 세계로 데려가 새로운 방법으로 소통한다.
5 Takes: Adweek | Variety | Media Post | Tech Crunch | GigaOM


#4. 디시(Dish)의 어건(Ergen), 합병에 관련해 디렉TV(DirecTV) CEO 화이트(White)와 접촉할 것
#5. 휠러(Wheeler)의장과 파이(Pai)의원, 청문회서 2)JSA 놓고 옥신각신
#6. 소규모 사업자, 바이어컴(Viacom) 전송 분쟁에 대비
#7. 머독(Murdoch), 아들에게 미디어 제국 이어받게 해
#8. 콕스 미디어(Cox Media), 3)어드레서블 광고 테스트
#9. 파나소닉(Panasonic), 2020년 도쿄 올림픽서 8K 테스트하기로
#10. 광고, 프로그램 출연진과 함께 라이브로 방송하게 돼

2)JSA (Joint Sales Agreement) : 지역 방송국의 연합 광고 판매. 동일 시장 내에서 두 방송사간의 협약으로 방송 사업권을 가진 한 방송사(A)는 다른 방송 사업권자의 방송사(B)에 자신의 계정에 대해 광고 시간을 판매하지만 다른 방송 사업자(B)에게 그 어떤 프로그램도 판매하지 않는다. 이 협약은 후자(B)에게 최종 통제가 예속되며 주당 광고 시간의 15%이상 (A)광고를 판매하게 되면 (B)방송사의 지분률을 갖는 것으로 간주된다.

3)어드레서블 광고 (Addressable Ads) : 개인에게 맞게 제작된 광고를 특정한 TV수신기에서 특정한 시간대에 집행 할 수 있는 시청자의 호감을 확장시켜 호흡하는 광고. 이 기술을 이용하면 모든 TV시청자에게 똑같은 광고를 집행하던 과거의 TV광고와 달리 TV광고에서 타겟마켓을 선별하여 맞춤형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다. 미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오늘의 인용

“우리 산업은 수 많은 지역에서 케이블과 무선 영역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힘겨운 방송 소유권 규칙, 우리에게만 적용되는 공익 요구 사항 그리고 다른 기타 방송에만 적용되는 규제로 이미 한 손을 등 뒤에 묶인 채로 매일 이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JSA 제안의 한 가지 효과는 자유로운 손 하나는 삼각건을 하는 것이죠. 케이블, 통신 및 테크 업계의 대기업들 사이에서 경쟁력 있는 세력이 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구속합니다.”
– NAB 회장 겸 CEO, 고든 스미스(Gordon Smith)


오늘 최고의 트윗

@VideoNuze
텔레비전에 대한 애플의 꿈은 왜 계속 무산되나? http://qz.com/191412 via @q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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