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3.18.2014

#1. 아마존, 게임/영화 셋톱박스 다음달 출시 계획

아마존(Amazon)은 대망의 자사 첫 셋톱박스/동영상 스트리리머(streamer)의 봄 출시가 가까워질 수록 무엇이 이 기기 안에 들어가는지 (그리고 무엇이 이 기기와 연결되는지) 자세한 내용들이 계속 등장할 것이다. 곧 공개될 로쿠(Roku) 경쟁자, 아마존은 자사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그냥  판매하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이 단말기는 넷플릭스(Netflix)와 훌루 플러스(Hulu Plus)를 포함한 직접적인 경쟁자를 위한 앱을 온보드(on board)로 갖게 된다.

어떤 1)폼 팩터(form factor)도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장치는 본격적인 셋톱박스라기 보다는 동글 형태를 취할 것으로 보이며 구글(Google) 크롬캐스트(Chromecast)와 가장 최근 나온 로쿠(Roku) 장비와 대동소이할 것이다.

5 Takes: Tech Crunch | MCN | GigaOm | Broadband TV News | TV Predictions

1)폼팩터(form-factor) : 컴퓨터의 마더보드 규격을 이야기할 때 자주 사용되는데, 크기, 슬롯 형태, 전원 형태 등 주로 표준화된 하드웨어의 규격을 지칭하는 용어.


#2. 구글과 바이어컴, 저작권 침해 7년간 소송 합의

구글(Google)과 바이어컴(Viacom)은 유투브(Youtube) 상의 저작권을 갖은 자료에 대한 장기간의 법적 분쟁을 끝냈다. 법정 밖에서의 합의는 2007년 시작된 분쟁을 마무리 지었다.

큰 관심을 받은 소송은 2007년 뉴욕 연방법원에 제기됐다. 2006년 구글에 인수된 유투브(YouTube)가 코미디 센트럴(Comedy Central)의 데일리 쇼(The Daily Show)와 니켈로디언(Nickelodeon)의 보글보글 스폰지밥(SpongeBob SquarePants)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동영상 수천 건을 허가 없이 호스팅하는 사업을 벌였다는 혐의가 있었다.

5 Takes: THR | B&C | re/code | Home Media | The Wrap


#3. 2)TVB, 지역 TV 시청 지수 전국과 같다 주장

TV 광고주들에게 지역 TV의 3)타임쉬프트(time-shifted) 시청의 대가 지불을 포함하도록 강하게 요구하면서, 이제 TVB는 타임쉬프트 시청으로 지역 TV 지수가 전국 시청률 지수에 거의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 지수는 TV 광고주들이 자신들의 상품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송 후) 3일간 타임쉬프팅(three days of time-shifting) 시청 지수가 포함된다.

지역 TV 광고 판매자들은 TV 광고 구매자들에게 지역 TV 광고 구매에 타임쉬프트 TV 광고노출횟수를 포함하라고 독려해왔다. 그러나 TV 광고주들과 미디어 대행 구매사들은 라이브 전용 TV를 기준으로 계속 사업 하길 희망하며 저항해 왔다.

The Take: Media Post

2)TVB : 방송사의 매출관련 영역을 담당하는 TVB(미국TV광고협회, Television Bureau of Advertising)

3)타임쉬프트 : Time-Shifted. DVR등의 저장장치에 콘텐츠를 녹화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기능


#4. 필름온 X(FilmOn X), 시카고 분쟁 일시 중지에 PBS 동의

#5. 설문조사: 여전히 뉴스를 접하는 최고의 기기는 TV

#6. 플랫폼에 관계없이 소비자 품질 기대 높아

#7. 3)라이트스퀘어드(LightSquared), 디시(Dish)의 찰리 어건(Charlie Ergen)이 자사 파멸을 시도한다고 말해

#8. 유투브(YouTube), 교훈을 되새겨

#9. 4)NCTA가 케이블쇼에 컴캐스트(Comcast)와 타임워너(TWC) 경영진을 예약해 놓은 가운데 에리오(Aereo)의 CEO는 5)ACA에서 연설키로 해

#10. 인터넷 이니셔티브 재팬(Internet Initiative Japan)와 디빅스(DivX), 6)HEVC 기술로 DivX Live를 사용해 첫 번째 라이브 스트리밍 계획

3)라이트스퀘어드(LightSquared) : 미국 이동통신사

4)NCTA : 전미케이블방송협회 (National Cable Television Association)

5)ACA : 미케이블협회 (American Cable Association)

6)HEVC : (High-Efficiency Video Encoding, 일명 H.265) H.264의 뒤를 잇는 4K,8K용 고효율 차세대 국제표준 비디오 코덱.


오늘의 인용

“법무부는 7)JSA 수를 제한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TV 방송국 및 콘텐트의 양과 다양성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점에 대해 반박하지 않았다. 이전에 NAB가 자세히 설명했던 것처럼, TV 방송사는 일반적으로 그리고 지역 방송사엔 특히 실질적인 규모와 범위의 경제 모두를 적용 받기 때문에 JSA는 지역 방송사 운영에 필수가 되었습니다.”

– 방송사의 연합 판매 및 공유 서비스 계약에 관해 최근 법무부 제출서에 대해 FCC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밝힌 NAB의 입장

7)JSA (Joint Sales Agreement) : 지역 방송국의 연합 광고 판매. 동일 시장 내에서 두 방송사간의 협약으로 방송 사업권을 가진 한 방송사(A)는 다른 방송 사업권자의 방송사(B)에 자신의 계정에 대해 광고 시간을 판매하지만 다른 방송 사업자(B)에게 그 어떤 프로그램도 판매하지 않는다. 이 협약은 후자(B)에게 최종 통제가 예속되며 주당 광고 시간의 15%이상 (A)광고를 판매하게 되면 (B)방송사의 지분률을 갖는 것으로 간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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