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06.19.13

#1. Dish, Sprint 인수 입찰 포기

Dish는 화요일 마감시간까지 미국 3위 이동통신사인 Sprint Nextel 인수를 위한 새로운 제안서를 내지 않고 대신 Clearwire의 공개 매수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rwire에게 주당 4.40달러 제시한 Dish의 제안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위성 TV 사업자가 Sprint의 계획에 교묘히 참여할 기회를 한 번 더 준다. 반면 도쿄에 본사를 둔 Softbank가 Sprint의 통제권 획득과 새로운 모바일 강자를 만들기 위해 네트워크에 투자하겠고 지난 10월 처음 제안한 미국 입성이 가까워졌다.

5 Takes: Forbes | Reuters | Businessweek | Yahoo! Finance | NYT

 

#2. Time Warner Cable 가입자, Lakers-Dodgers 경기 중계 비용 110억 달러를 소비자에게 전가한 Time Warner Cable 소송

Time Warner Cable이 Lakers와 Dodgers의 중계료로 내야 할 110억 달러를 소비자에게 심지어 경기에 관심없는 시청자들에게까지 전가하고 했다고 주장하는 남부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4명의 유료 TV 가입자로부터 해당 케이블 사업자가 집단소송으로 타격을 받고 있다.

화요일 LA 고등법원에 제출된 소송은 1)a-la-carte 요금제를 내놓거나 최소한 소비자가 채널 패키지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하라는 케이블사가 받은 최근의 도전이다. Time Warner Cable는 2011년 2월, 30억 달러에 Lakers 중계권을 그리고 올해 초 80억 달러에 Dodgers의 중계권을 획득했다. 소송은 가입자들이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지 여부에 따라 추가로 매달 8~9달러를 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3 Takes: Variety Fierce Cable | Deadline

1)A-la-carte (알라카르트, 알라카르테) : ‘(각각 가격이 따로 붙어 있는 요리를) 따로따로 시키는[시켜서]’라는 요리 용어로 원하는 채널만 보고 그에 대한 요금을 내는 서비스.

 

#3. Netflix, 2013년 말 네덜란드에서 서비스 시작

Netflix는 올해 말 네덜란드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런칭한다. 이로써 네덜란드는 Netflix를 서비스하는 7번째 유럽국가가 된다. 그러나 이번 런칭은 이전에 이루어졌던 국제적 확장보다는 확실히 작다.

Netflix가 국제적 확장을 위한 다음 번 서비스 대상 국가로 네덜란드를 선택한 것은 Netflix의 국제적 야망과 관련된 비용에 우려를 나타낸 일부 투자자를 달래줘야 한다.

5 Takes: paidContent | TechCrunch | CNet | DTVE | THR

#4. Apple TV, HBO Go, WatchESPN 채널 추가

iSO 앱에서 인기가 많은 HBO Go와 WatchESPN도 이제 애플 TV에서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아직은 유료 TV 가입자에 한해서지만요 – DirecTV와 Charter Communications 가입자들도 곧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답니다. 그리고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구입한 콘텐트들도 애플 TV에서 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답니다. 소문만 무성한 애플 TV가 TV의 새장을 열게 될까요?

#5. Dyle Mobile DTV, Miami에서 서비스 시작

4월에 런칭한 Dyle 모바일 DTV가 뉴욕을 시작으로 볼티모어, 잭슨빌, 플로리다, 솔트 레이크 시티에 이어 마이애미에서도 송출된답니다. 데이터 요금제를 쓰지 않고도 어디서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6. 디지털 위성 TV(DTH)의 수익 케이블TV를 추월

#7. Netflix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Verizon을 탓해라

#8. Blue, YouTube 뛰어 넘어 Hulu까지 확대

#9. Shazam, TV 광고를 위한 참여형 측정 기준 도입

#10. MTV, 콘텐트와 재능을 개발하는 디지털 스튜디오, MTV Other 시작

-.-.-.-.-.-.-.-.-.-.-.-.-.-.-.-.-.-.-.-.-.-.-.-.-.-.-.-.-.-.-.-.-.-.-.-.-.-.-.-.-.-.-.-.-.-.-.-.-.-.-.-.-.-.-.-.-.-.-.-.-.-.-.-.-.-.

이통사들은 글로벌한 인수전을 벌이고 있군요. 만약 우리나라의 LGT를 외국 기업이 인수한다고 덤빈다면? 국가에서 정보 요청하면 외국 기업도 순순히 정보 공개해줄까요?

기본 패키지를 보려니 목사님 설교를 듣고 싶다하시는 어머님과 바둑과 장기를 보시겠다는 아버님 때문에 고급형으로 시청 중인 제게도 공감이 가는 뉴스입니다. 쳐다보지도 않는 중국드라마나 철 지난 오락 프로그램을 편성하는 채널은 수신료에서 좀 빼줬으면 하는 생각이거든요. A-la-carte요금제를 도입하려는 존 매케인의 법안이 처리되길 바랍니다. 그래야 우리나라에서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다일 모바일 TV는 우리나라 DMB와 비슷하게 애플 제품은 별도의 수신기가 필요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T-Mobile이 소유한 MetroPCS 통신사를 통해 삼성 갤럭시 Lightray 4G에 선탑재된답니다. 허리케인이 닥쳤을 때 비상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파일럿 프로그램은 지역 응급구조요원들과 함께 제작될 예정으로 적어도 100개의 수신가가 보급되어 있다는군요. 140개의 방송국을 소유, 미국 인구의 57%를 커버하는 싱클레어도 올해 10개 방송국에서 Dyle 모바일 D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지요. 한국의 DMB도 재난방송을 준비하고 이번 법안심사소위에 상정되었는데 둘 다 잘 되길 바라봅니다.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