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06.18.13

#1. Sinclair, Dielectric 사들이기로

보도에 따르면, Sinclair Broadcast Group은 5백만 달러 미만으로 1)Dielectric을 사들일 예정이다. 지난 4월, Dieletric의 모회사 SPX는 6월 29일 안테나 제조사인 Dielectric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표는 FCC의 full-power 및 A급 TV 방송사 개선안의 동결을 공표한지 2주만에 나왔다.

Sinclair의 140개 방송국 중 124개 방송국이, 미국의 전체 full-power TV 방송국의 2/3 이상이 Dielectric의 안테나를 사용한다. 이 회사는 또한 송신라인, 마스크 필터, 콤바이너 및 관련 장비 등을 제공하는 업계의 주요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임박한 Dieletric의 폐쇄는 주파수 2)인센티브 경매 이후 TV 방송국의 주파수 재배치(repacking)의 위급함을 알렸다. 3)Cavell, Mertz & Associates의 Gary Cavell(개리 카벨)은 Dielectric없이 의무기간 3년 동안 채널을 리패키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3 Takes: TVT RBR B&C

1)Dielectric : 미국에서 가장 큰 TV 송신 안테나 공급업체

2)인센티브 경매제 : 미국에서는 주파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단기적 대안으로 지상파 방송국들이 주파수를 반납기한 이전에 정부에 자진해서 반납해 경매가 이뤄질 경우 그 수익금의 일부를 방송국에 제공하는 방식

3)Cavell, Mertz & Associates, Inc. : 통신, 미디어, 방송, 시스템 기술 및 FCC 규제에 관한 기술 자문 회사

 

#2. Sprint, 60억 달러의 인수 제안을 막으려 Dish와 Clearwire 고소

월요일, Sprint Nextel은 Dish Network이 무선 광대역을 제공하는 Clearwire를 인수하지 못하게 막고 Dish의 공개 매수가 Sprint와 Clearwire의 주주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하며 양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Dish는 Clearwire 이사회의 지지를 받고 있는 주당 4.40달러 계약으로 Clearwire를 매수하길 원하다. 또한 Sprint는 주당 3.40달러에 Clearwire를 매수하길 원하며 Dish가 Clearwire의 주주가 Dish의 제안을 받아들이도록 “기만”하고 “강압”하려 한다고 말했다.

4 Takes: CNet Forbes WSJ | MCN

 

#3. Sony에 투자한 Daniel Loeb, 계속 엔터테인먼트 분리를 요구

전자제품 대기업 Sony의 주식을 구입한 헤지펀드 Third Point의 CEO, Daniel Loeb(대니얼 롭)은 Sony의 엔터테인먼트 자산 20%정도를 분리시키자는 제안을 되풀이하며 Sony의 CEO, Kazuo Hirai(카즈오 히라이)에게 두 번째 서한을 보냈다.

Loeb는 Sony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독립된 상장회사로 전환하고 투자자들에게 15~20%를 팔기 원한다. Sony 회장, Kazuo Hirai에게 보낸 이전 서한에서, 가전의 수익성 강화를 위해 돈을 쓰는 것이 좋지 않겠냐고 제안했다

4 Takes: Variety | Advanced Television | THR | Bloomberg | WSJ

#4. Fox, Fox Sports 1 지원에 2014 Super Bowl 광고를 붙이다

곧 런칭할 스포츠 종합 채널 Fox Sports 1이 내년 슈퍼볼 중계를 하지 않게  됐지만 내년 48회 슈퍼볼을 TV 중계하는 Fox broadcast network이 광고주들에게 Fox Sports 광고를 사라며 Fox Sports 1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최근 다른 스포츠 제작물에 광고를 받으려고 슈퍼볼을 이용하는 것은 관습이 되었다는군요.

#5. Comcast, Baltimore에 X1 소개

2013년 초반 6만 명의 가입자 이탈을 경험한 Comcast가 클라우드 플랫폼 X1 서비스를 볼티모어로 확대, 이로써 미국 최대의 MSO는 2013년 말까지 차세대 비디오 플랫폼을 배치하겠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습니다.

#6 Scripps(스크립스), Launches TV Everywhere With TWC (Media Post)

#7. Amazon의 Kindle 시간 무제한 요금제, Disney & WB & EA 콘텐트 추가

#8. FCC 후보자 Tom Wheeler, 신속히 주파수 경매로 넘어가겠다 서약

FCC 의장으로 거론되고 있는 톰 휠러가 상원 청문회에서 방송사에게 전파를 포기하라고 유도하고 이 주파수대를 무선 통신 사업자에게 주겠다고 했답니다. 이를 두고 공화당은 케이블 TV와 이동 통신사를 위해 로비했던 경력을 들먹이며 교활하다고 했다는군요. 우리나라도 방송에 사용하던 700MHz 주파수대를 재배치할 계획인데 방송사가 난시청과 디지털 방송을 대비한 대역으로 남겨달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통신사가 가져가지 않겠나 싶습니다.

#9. Amazon엔 몰아보기가 없나? Alpha House 자세히 들여다 보기

#10. Nielsen: 시청을 변화시킨 Second Screens

 

-.-.-.-.-.-.-.-.-.-.-.-.-.-.-.-.-.-.-.-.-.-.-.-.-.-.-.-.-.-.-.-.-.-.-.-.-.-.-.-.-.-.-.-.-.-.-.-.-.-.-.-.-.-.-.-.-.-.-.-.-.-.-.-.-.-.

FCC의 동결이 정확히 파악되지는 않지만 배정 받은 주파수를 다시 조정하려면 송신기를 다뤄야 하는데 업계 최대 TV 안테나 공급업체를 폐업까지 하게 만든 건 무슨 이유일까요. 안테나는 송신소 철탑에 달려 있어서 디일렉트릭이 사업을 접고 나면 500m 철탑에 올라갈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싱클레어가 디일렉트릭을 사들인 것은 살아남기 위한 혹은 예상치 못한 지출을 막기위한 최선의 선택이었겠지요.

클리어와이어가 잘 나서가 아니라 단지 가지고 있는 주파수 자원이 탐나서 소송을 하고 있는 스프린트와 디시입니다. 여기에 더 재미난 사실은 얼마전까지 디시가 일본의 소프트 뱅크와 함께 스프린트를 인수하려 했다는 점입니다.

광고를 팔 때, 잘 나가는 프로그램에 시청률이 저조한 프로그램을 끼워 팔기도 하죠. 잘 나가는 형제가 나머지 형제들 먹여살리는 그런 꼴이네요. 저희 회사도 야구가 먹여살리고 있습니다… n_n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