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06.17.13

#1. Netflix 주식 상승, DreamWorks 프로그램 독점 계약

DreamWorks Animation과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다년 계약에 합의한 후 Netflix의 주식이 6%나 상승했다. 이번 합의는 Netflix 역사에서 오리지널 콘텐트에 대한 가장 큰 계약이다. Netflix는 독점 동영상 비축이 증가하며 “Shrek”, “Madagascar”, “Kung Fu Panda” 및 “How to Train Your Dragon”등을 제작한 DreamWorks의 새로운 시리즈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Netflix는 DreamWorks Animation의 movies 속 캐릭터에 영감을 받은 프로그램 300시간과 새 영화 및 “Casper the Friendly Ghost”와 “The Lone Ranger”등 고전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4 Takes: Bloomberg Variety NYT | WSJ

 

#2. 합병 추측에 Time Warner Cable & Charter 주식 상승

 

Time Warner Cable의 CEO, Glenn Britt(글렌 브릿)이 Liberty Media의 CEO, Greg Maffei(그레그 머피)와 Charter Communications에 인수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는 CNBC보도로 Time Warner Cable의 주가가 4년 동안 가장 많이 올랐다.

비록 CNBC은 Time Warner Cable이 거래를 밀어 붙일 것 같지 않다고 보도했으나 이 뉴스는 투자자들에게 통합이 논의 중일 수 있다는 암시를 준다. 지난 주 열린 케이블 쇼에서 가장 큰 대화의 주제는 프로그램 제작 비용을 상승시키는 전쟁을 돕기 위해 합병을 이용한다는 아이디어였다.

4 Takes: Bloomberg CNBC Fierce Cable | MCN

 

#3. 광고를 보는 동안 AOL은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AOL은 브랜드가 사람들이 노출되었는지 아닌지 심지어 TV에서 콘텐츠를 봤는지 아닌지 뿐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느꼈는지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했다. AOL 브랜드의 엔터테인먼트 부서 “Be On”이 소개한 이 플랫폼은 사용자가 브랜드 메시지에 노출되었을 때 이들의 무의식적인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광고를 보는 동안 사용자의 얼굴 표정을 읽는데 사용자 소유의 웹캠을 이용하다.

지난 주, Michael Capuano(마이클 카푸아노: 민주당, 매사추세츠 주) 하원의원은 TV가 시청자들을 지켜보고 있다면 혹은 분석하고 있다면 시청자들에게 알려줄 것을 동영상을 서비스하는 케이블, 위성 및 통신 사업자들에게 요구하고 또한 고객에겐 탈퇴 옵션을 제공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4 Takes: Media Post | All Things D | MCN | Variety

 

#4. 케이블 회사, Internet TV를 막아 보려고 법을 어기고 있나?

미 법무부가 케이블 사업자가 온라인 콘텐트 유통을 방해해왔는지 조사에 들어갔답니다. 이에 타임워너 측은 부인하지 않으며 일상적인 사업 운용이라 밝혔는데 이는 경쟁을 제한하고 새롭게 TV 시청의 경험을 제공하는 업체의 출현을 막는 것은 결국 소비자가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닐까요?

#5. YouTube의 역설과 Off-YouTube 해결책

#6. comScore, 온라인 동영상 시청에서 추가 급증을 보여

올해 초 흔들리던 동영상 시장이 5월을 맞아 회복세를 보이나 봅니다. 미국 인터넷 대상자 중 84.8%가 평균 온라인 콘텐트는 5.6분을 온라인 광고는 0.4분을 시청했다고 하는데 유입자 수는 구글의 유투브가 독보적으로 많았고 페이스북이 그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수익측면에서 전체 동영상 시청 중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은 27.9%로 처음 들어보는 BrightRoll라는 곳이 26억 달러로 24억을 번 구글을 앞질렀네요.

#7. 업계, Cable Show에서 기술로 코드 커팅과 싸우다

#8. 광고 지출 전망, 아직은 적당

#9. 광고업계의 악순환 대금 청구 주기는 어떻게 모두를 희생시키나

#10. ESPN 채널 종료로 3D TV의 미래 어두워

 

-.-.-.-.-.-.-.-.-.-.-.-.-.-.-.-.-.-.-.-.-.-.-.-.-.-.-.-.-.-.-.-.-.-.-.-.-.-.-.-.-.-.-.-.-.-.-.-.-.-.-.-.-.-.-.-.-.-.-.-.-.-.-.-.-.-.

 

일부 파트너와 콘텐츠 사용권 계약이 끝나면서 넷플릭스의 라이브러리가 비나 했는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물론 저도 좋아하는) 드림웍스의 작품들로 채워 놓을 수 있게 되었네요. 트위터에서 임종욱님 글을 보니 이 계약은 두 회사에게 모두 득이 되는 윈윈 전략이라고 언급하셨네요. 네 번째 뉴스를 보면서 든 생각은 케이블 사업자의 꼼수를 벗어나 진짜 훌루나 넷플릭스같은 괜찮은 콘텐트만 찾아보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텔도 좋은 콘텐트엔 웃돈 줄 용의가 있다 했나 싶습니다.

광고를 보는 동안 시청자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알게 된다면 효과가 엄청날텐데요. 개인정보 보호는 어떻게 대비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중앙정보국(CIA)의 전직 요원인 에드워드 스노든의 폭로로 세상에 알려진 정보 수집 프로그램, 프리즘으로 세상 시끄러운데 며칠 전 영국도 G20기간 동안 각국 대표단을 대상으로 도청을 했다고 하는데… 기업정보 뿐 아니라 민간인들의 정보도 이젠 안전지대란 없을 듯 합니다. 말이 길어졌는데요. 구글의 무선 인터넷 프로젝트 룬(Loon)을 보면서 이제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대신 개인정보는 구글이 안전하게(?) 보관할테니까요. 이젠 광고를 보는대신 제 정보 일부도 광고주에게 혹은 그 프로그램을 짠 개발자에게 혹은 수집하는 서버업체에게 공개되겠지요.

타임워너 측이 인터넷 TV의 확산을 막기위해 인텔이나 애플같은 인터넷 TV에 콘텐트를 제공하지 않는 업체들에겐 인센티브를 줬다고 전해드렸는데 이것 말고도 꼼수가 또 있나봅니다. 미 법무부까지 조사에 나섰네요. 요즘 미국 방송 시장은 매일매일이 소송이군요. 우리도 KT의 CND서비스로 시끄러웠는데 정부가 나서서 조정을 해줬지요. 조만간 미국처럼 플랫폼간 소송으로 매일 매일이 시끄러울 수도 있겠습니다.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