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06.14.13

#1. 소식통에 의하면 DirecTV 이달 말 Hulu 인수 예정

현재 진행중인 Hulu 인수 회담에 대해 알고 있는 일부 소식통은 계약이 임박했으며 DirecTV가 승자가 될 것 같다고 PandoDaily에 말했다. 소식통에 의하면 인수 가격은 겨우 간신히 “10억 달러” 단위가 될 것이다.

이번 달 말에 끝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거래는 비록 Hulu의 소유주인 Walt Disney Co.와 News Corp. 그리고 Comcast의 콘텐트 권리를 보장받지는 못하지만 1위의 위성 TV 사업자에게 처음으로 디지털 존재감을 줄 것이다.

3 Takes: Pando Daily Home Media Tech Spot

#2. CBS의 Les Moonves, Aereo 소송에서 진술을 피하다

현재 Aereo를 두고 진행 중인 법적 분쟁에서, 신생 디지털 TV 배급업체는 법정에서 선서한 상태로 CBS의 최고경영자, Leslie Moonves(레슬리 문베스)에게 시장에서 Aereo의 존재가 케이블 및 위성 업체와 방송사의 협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할 수가 없게 됐다.

CBS 최고 경영진을 심문해달라는 Aereo의 요청을 거부한 치안판사의 최근 결정은 이번 소송의 공표 부분에서 힘든 싸움이 한창일 때 나왔다.

The Take: THR

#3. Dish & nTelos, Virginia 농촌에서 2.5 GHz 고정형 광대역 인터넷 테스트

지난 달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에 적합한 고정형 무선 광대역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겠다는 DISH와 nTelos의 발표에 뒤이어 두 회사는 Virginia의 농촌지역에서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번 테스트는 2.5GHz 범위의 무선 스펙트럼을 사용했으며 1차 테스트 사이트에서 광대역 인터넷 속도는 20Mbps에서 많게는 50Mbps이상 나왔다.

이번 시도는 실내 안테나에 비해 상당한 게인과 처리량의 이점을 전달할 목적으로 고객의 가정집 옥상에 전문적으로 설치한 장비에 의존했던 지난 번 고정형 광대역 서비스와는 구분된다.

3 Takes: TVT | Rapid TV News | WSJ

#4. FIFA Confederations Cup 4K 테스트; World Cup 방송 “Ultra HD”로 이어질 지도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Ultra HD 제공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Sony와 FIFA TV가 이번 주 브라질에서 열리는 Confederations Cup에서 테스트할 예정이랍니다. 지난 2010 남아공 월드컵 때는 25개 경기가 3D로 방송되는 등 월드컵을 통해 새로운 방송 기술을 공개해왔죠.

#5. A Down Season for Broadcast Ratings (Media Life)

ABC, CBS, Fox 그리고 NBC 이렇게 Big 4가 방송평가가 8%나 하락했는데 케이블은 단 1%만 하락했다고 합니다. 누적 평가가 지난 9년 동안 2번을 제외하고 하락하고 있다는데요. 이는 미디어 소비가 전반적으로 타임 시프팅 프로그램으로 이동한다고 하겠습니다.

#6. NewsHour, 새로운 미디어 시대를 맞아 몸부림

#7. 전세계 TV 광고 성장, 2013년 3% 내년 6% 예상

#8. Time Warner Cable, 가입자들은 이제 Cable Box없이도 시청

#9. Cox, iPad 상의 VOD 시청률 조사 위해 Rentrakrhk 계약

#10. 시청자의 충성도를 사기 위한 Cable TV의 대담한 플레이

 

-.-.-.-.-.-.-.-.-.-.-.-.-.-.-.-.-.-.-.-.-.-.-.-.-.-.-.-.-.-.-.-.-.-.-.-.-.-.-.-.-.-.-.-.-.-.-.-.-.-.-.-.-.-.-.-.-.-.-.-.-.-.-.-.-.-.

처음엔 훌루를 사려는 사람이 없었는데 지금은 인수하려는 곳이 꽤 되는군요. 에리어는 거대 미디어 기업인 CBS와 법정 싸움에서 용케도 아직 살아 남았고요. Dish 소식을 들으니 아파트 같은 대규모 단지에 옥외 라우터 놓고 각 가정이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무엇보다 브라질 월드컵이 4K로 제작이 가능할 지 궁금해지는데 소니가 잃었던 명성을 찾으려 노력하는 한 브라질 월드컵에서 4K 제작 및 송출은 가능하다에 배팅해도 되지 않을까요? 방송 장비는 가전처럼 금방 금방 신제품을 내놓을 수 없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신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월드컵은 분명 방송사와 제조사에겐 황금같은 기회임에 틀림이 없네요.

업프론트 행사도 부진하게 끝났는데 방송 평가도 부진하군요. 게다가 케이블이 약간의 하락을 보인 반면 지상파들은 좋지 못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 합니다. DVR이나 OTT가 실제 소비자에게 익숙한 미국이라 우리나라는 좀 다른 결과를 갖게 될까요?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