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Stories for 06.13.13

#1. Fox, 전체 광고액 10% 하락한 채 Upfront 마감

수요일 Fox는 2013-14 시즌 업프론트 행사를 마친 세 번째 방송사가 되었다. 황금시간대 시청률 22% 하락 때문에 작년 광고 총량 19억 달러에 비하면 10%하락했다.

Fox는 내년 시즌에 대한 프라임타임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80%에 대해 작년 8~9%였던 것이 올해엔 5~7% 범위로 1)CPM 상승이 더 낮아졌다. 전반적으로 Fox는 작년 19억 달러와 비교해 17억 달러로 총액이 10%하락했다.

3 Takes: THR B&C | Adweek

1)CPM(Cost per mille, cost-per-thousand, cost per thousand viewers) : 광고 도달 시청자 및 독자 1천 명에 소요되는 비용. 라틴어로 mille는 1천을 뜻한다.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잡지, 온라인 광고는 광고 소비자 1천 명 당 가격 단위로 구매되기도 하는데, 이때 CPM이 쓰인다.

#2. MTV, TV Everywhere 앱 출시

Apple의 iPad와 iPhone용 새로운 MTV앱은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과 “Beavis and Butt-head,” “Daria” 및  “The Real World”와 같은 예전 프로그램도 볼 수 있다.

Viacom의 경영진은 소비자가 MTV의 모바일 동영상을 서비스해달라고 아우성이었고 그래서 동영상 중심의 앱 출시가 지연됐다고 인정했다. MTV앱은 올 봄 출시된 Nickelodeon 앱 이후 바로 나온 Viacom의 두 번째 TV Everywhere 앱이다.

4 Takes: All Things D | Variety | Engadget | CNet

 

#3. Dish, 2)Clearwire 인수전에서 승리했나?

뜻밖의 반전으로, Clearwire는 기존의 주요 주주인 Sprint Nextel의 입찰가를 거부하는 대신 유료 TV 사업자, Dish Network를 통해 라이벌인 Charlie Ergen을 선택했다. Clearwire는 주주들에게 Sprint가 제시한 주당 3.4달러에 훨씬 앞서는 4.4달러를 수용해달라고 촉구했다.

본질적으로 Sprint와 Dish Network 모두 Clearwire의 큰 자산인 무선 스펙트럼을 따내려고 했다. Dish Network는 DTH에서 지상파 고객으로 자사의 유료TV 운영을 바꾸려는 자신들의 소망을 비밀로 하지 않았다.

4 Takes: Advanced Television | TWICE | Fierce Wireless | GigaOM

2)Clearwire 미국내 와이브로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 WiMAX 사업자

3)DTH (Direct To Home) : 디지털 위성방송을 각 가정에서 직접 수신하는 방식

 

#4. Yahoo!, Sky News와 콘텐트 계약 체결

 

야후는 마지막 주력 서비스로 뉴스를 선택했습니다. 기존 news feed 서비스에 이어 영국기업, 스카이 뉴스의 뉴스 및 정치와 경제 프로그램을 야후를 통해 제공합니다.

#5. Fox Sports 1 경영진, 서비스 준비에 박차

미국 내의 9천만 가구가 8월 17일부터 Fox Sports 1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게 됩니다. 스포츠 중계에 막강파워 ESPN뿐 아니라 NBC Sports Network 및 CBS Sports Network과도 경쟁을 해야겠어요.

#6. Game of Thrones(왕좌의 게임), Social Media 왕좌에 오르다

HBO는 프리미엄 채널로 광고가 없기 때문에 소셜미디어 상의 활동이 다른 방송 프로그램 때와는 다르게 시작할 때 피크에 달했다가 프로그램 중간엔 대화가 없고 프로그램이 끝나면 다음 날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가 정수기(워터쿨러 이펙트를 의미)의 자리를 빼앗았군요.

#7. Gannett, Belo 22억 달러에 인수

#8. McCain, FCC가 a la Carte에 대한 행동을 취해주길

#9. George Lucas & Steven Spielberg: 스튜디오 붕괴될 것; VOD가 미래다

#10. Boxee, 큰 투자처 혹은 구매자를 원하다

 

-.-.-.-.-.-.-.-.-.-.-.-.-.-.-.-.-.-.-.-.-.-.-.-.-.-.-.-.-.-.-.-.-.-.-.-.-.-.-.-.-.-.-.-.-.-.-.-.-.-.-.-.-.-.-.-.-.-.-.-.-.-.-.-.-.-.

CBS뿐 아니라 Fox도 업프론트에서 광고 판매 실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건 시작에 불과하겠지요. 인터넷 뉴스에 위협받은 신문처럼 디지털 시대를 맞아 방송사도 비슷한 위기를 맞게 되는 듯합니다. 가장 먼저 광고가 줄어들고 매체의 파워도 약해지면서 정신을 차리면 어느새 소비자들은 디지털 매체로 이주해 버리죠. 방송이 신문을 반면교사 삼을 수 있을까요?

미국 내에서만 전체 에피소드를 볼 수 있지만 한국에서도 MTV 앱에서 일부 동영상을 볼 수 있네요. 그런데 영상 보는데 돈을 얼마 지불해야하냐고 물어보니 ‘Nada!’. 무료랍니다. 좋네요. 대신 실시간 TV는 볼 수가 없답니다. 병맛의 비비스와 버트헤드와도 조우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이 자산입니다. 더 많은 주파수를 차지하기 위해, 더 좋은 주파수를 확보하기 위해 통신사와 방송사들이 소리없는 전쟁을 치루는 중이죠. 디시라고 다르지 않고요. 또한 디시는 소프트 뱅크가 스프린트를 인수하다고 하자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된다며 스프린트 인수도 시도 했습니다. 그리고 호퍼 서비스 때문에 CBS와도 싸우고 있지요. 디시는 정말 바쁘겠습니다.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 , , , , , , , , , , ,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